본문 바로가기
입시

전국의 사진학과 모집 대학

by 눈물개그 2023. 3. 25.
반응형

사진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사진을 전문적으로 배우려는 수요도 더불어 늘고 있습니다. 사진학과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전국 대학 분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들이 가장 선망하는 사진학과 보유 대학

 

크게 사진학과 학생들을 뽑는 대학들 중 실기 중심으로 선발하는 곳과 실기에 수능을 가미한 방식으로 선발하는 곳이 있습니다. 우선 실기 중심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대학으로는 안산에 있는 서울예술대학교와 인덕원에 위치한 계원예술대학교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실기와 수능을 병행하여 학생을 선발하는 대학들로는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대구의 경일대학교, 대구의 계명대학교, 대구의 영남대학교, 경북의 경성대학교, 전남의 순천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사진학과 입시 준비 시기

 

대부분의 경우 고3 시작 시점에 입시를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사진학과의 경우 나이가 많은 성인 수험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특성이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반면, 사진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만 실제 입시를 준비하는 행동으로 옮기는 학생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사진학과 입시의 핵심

 

실제로 실기를 치르지 않는 대학은 거의 없다고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학교생활기록부 전체는 물론이고 출결 등의 비교과 부분은 당락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진학과 실기 과목 소개

 

대학들마다 실기 과목이 상이합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포트폴리오, 촬영실기, 구술면접 등으로 학생을 선발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대학별 사진학과 모집 방법 안내

 

2022 대입에서 대학들이 사진학과에서 어떻게 학생들을 선발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서울예술대학교는 수시에서 실기 80%와 학생부 20%로 학생을 모집하였습니다. 정시에서는 실기 60%, 학생부 40%로 학생을 뽑았습니다. 정시에서 수능을 반영하지 않는다는 점도 특징이었습니다. 학생부 교과 반영과목은 국어, 영어 두 과목이었습니다.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는 수시에서 실기 80%, 교과 17%, 출결 3%로 신입생을 선발하였습니다. 학생부 교과 반영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였습니다. 수능최저는 2개 과목 합 6 이내였습니다. 경성대학교는 수시에서 실기 90%, 교과 10%로 학생 모집을 하였습니다. 학생부 교과 반영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탐구(한국사 포함), 기타 교과 각 2과목이었습니다. 수능최저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경일대학교는 실기 70%, 학생부 30%로 학생을 선발하였습니다. 학생부 교과 반영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역사/도덕 포함), 과학 교과 중 상위 9과목을 반영하였습니다. 수능최저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영남대학교는 수시에서 실기 60%, 학생부 40%로 학생을 뽑았습니다. 계명대학교는 수시에서 실기 80%, 학생부 20%를 합산하여 학생을 모집하였습니다. 학생부 교과 반영과목은 국어, 영어 교과 전과목, 진로선택과목은 국수영사과 중 상위 3과목을 반영하였습니다. 수능최저 적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마치며

 

사진을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새로 나오게 될 수시전형계획안을 참고하여 입시 준비에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